본문으로 바로가기

우와 쥑이네 feat.변색렌즈st

category 미디어 검색 기록 2018. 11. 7. 15:07
728x90
반응형




"인자 좀 묵어주겠네"


....


"우와~ 쥑이네!"



- 영화 암수살인 중에서



- 영화 암수살인 중에서







"그 색깔 변하는 안경 있지요"


"안경?"


"실내에서는 고마 유린데에 밖에 나가가 햇빛 보먼 썬글라스처럼 확 바뀌는거 도수 없는 걸로 그거 하나 갖다 주이소"



- 영화 암수살인 중에서



영화 암수살인에서 주지훈(강태오 역) 김윤석(김형민 역)에게 살인 자백을 조건으로 요구한 것 중 하나인 변색렌즈 안경이 있다. 미국 코닝사의 지인이 쓰고 있던 것이 생각나서 검색해 보았다.



이 안경의 렌즈는 변색렌즈, 조광렌즈, 감광렌즈, 코닝렌즈, 칼라체인져 등 다양하게 불리고 있으며 미국 코닝사에서 발명되었다고 한다.

 




"저절로 실내에서는 투명하게, 야외에서는 진하게 변하는 안경이 몇 년 전에 등장했다. 그러나 처음 개발된 것은 1960년대 후반 미국의 코닝사에 의해서다. 하지만 사람들로부터 인기를 끌게 된 것은 1990년대 들어서다. 이런 안경을 조광렌즈 또는 감광렌즈라고 부른다." 라고 한다.


 http://mdl.dongascience.com/magazine/view/S200108N024


 



"광변색렌즈라고도 불리는 변색렌즈는 1960년대부터 사용되었습니다. 화학자 스탠리 도널드 스투키(Stanley Donald Stookey)와 그의 동료 윌리엄 아미스테드(William Armistead)가 위대한 발견을 통해 변색렌즈를 만들어냈습니다." 라고 한다.


https://www.zeiss.co.kr/vision-care/better-vision/lifestyle-fashion/fast-dark-fast-clear-modern-self-tinting-lenses.html


 



변색렌즈는 크게 두가지 방식으로 제조한다고 하는데 코팅방식과 재료혼합방식이 있다고 하는데 다양한 회사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변색렌즈를 제조하는 것 같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glorybom&logNo=220814901405


 



유리로 된 변색렌즈의 색이 변하는 원리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염화은(AgCl)과 염화구리(CuCl) 결정이 렌즈에 고루 포함돼 있는데 자외선에 민감한 염화은이 자외선을 받으면 산화환원 반응을 하여 어두워졌다가 자외선이 사라지면 염화구리와 반응하여 다시 투명하게 되는 것이라고 한다.


http://mdl.dongascience.com/magazine/view/S200108N024


 



변색렌즈의 원리에 대해 좀 더 깊은 내용은 아래기사 참조하면 되겠다.


http://www.opticweekly.com/news/view.php?idx=3914

 

http://www.opticweekly.com/news/view.php?idx=3987







결론은


안경은 멋있지만..


"근데 아무리 그래도 사람 죽이는 거는 용서 못해 임마."


...


"그란데 우짜지 그거는 공소시효가 다 지나뿠는데. 니가 아무리 지랄해도 결국 내는 몬이겨. 이 빙신 ㅅㄲ야."


"내가 니같은놈 이기서 뭐할라고 집에서 키우던 강아지 한 마리를 아자뿌도 몇 날 며칠을 울고불고 찾아 댕기는데 니손에 죽은 다른 사람들이 세상에 아무런 관심도 못 받고 또 어데 선가 구더기 밥이 되어가고 있다고 생각을 하니까 그기 안타까워서 명색이 내가 경찰이라는 게 쪽이 팔려서 그래서 이라는 기다 임마."


- 영화 암수살인 중에서





728x90
반응형

'미디어 검색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옛날 한옥의 방은 왜 조그마한가?  (30) 2018.11.12
고릴라보다 못한 출생의 비밀  (10) 2018.11.08
낚시의 잔인함 (고통받는 물고기)  (0) 2018.11.06
탈탈탈 털린다  (14) 2018.11.06
머리 없이 살기?  (6) 2018.11.05